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앤트맨> 정보 및 줄거리, 등장인물, 국내/해외 평가 마블의 작은 영웅

by 방구석 꿀정보 전도사 2023. 10.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서 조금 다른 맛을 보여주는 영화 '앤트맨'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이 영화는 크기를 조절하는 슈퍼슈트를 입은 주인공이 벌레들과 소통하며 악당을 물리치는 모습을 그립니다.

앤트맨

마블의 작은 히어로 영화 <앤트맨> 정보

  • 장르: 슈퍼히어로, SF, 코미디, 하이스트, 액션, 어드벤처
  • 감독: 페이턴 리드
  • 개봉일: 2015년 9월 3일
  • 상영 시간: 117분 (1시간 57분)
  • 대한민국 총 관객 수: 2,847,712명
  • 스트리밍: Disney+
  • 상영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줄거리

'앤트맨'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일부로, 슈퍼 히어로인 앤트맨의 탄생과 그의 모험을 그린 영화입니다. 이야기는 물리학자 행크 핌(Dr. Hank Pym)이 개발한 '핌 입자'를 이용해 사물의 크기를 조절하는 앤트맨 슈트에 대한 이야기에서 시작됩니다. 핌은 자신의 기술이 세상을 파괴할 수 있다고 믿어, 이를 비밀로 하고 회사에서 물러나게 됩니다. 하지만 핌의 제자인 대런 크로스가 핌 입자와 유사한 기술을 개발하려 하며, 이를 군사적 목적으로 사용하려는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핌은 전직 점포털러인 스캇랭(Scott Lang)에게 앤트맨 슈트를 맡기고, 크로스의 계획을 막도록 돕습니다. 그래서 스캇랭은 앤트맨으로 변신하여 범죄와 싸우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벌레들과 소통하고 그들의 힘을 활용하는 방법까지 배웁니다. 최종적으로 크로스가 자신이 개발한 '옐로우재킷' 수트를 사용하여 악당으로 변신하는 것을 막아내며, 세상을 구합니다. '앤트맨'은 상상력과 유머 감각이 가미된 복잡하지만 재미있는 줄거리와 함께 작지만 강력한 힘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등장 인물

스캇 랭 (Scott Lang / Ant-Man): 폴 러드가 연기한 주인공으로, 전직 점포털러입니다. 행크 핌에게 앤트맨 슈트를 받아 그의 기술을 사용하며 범죄와 싸우게 됩니다. 행크 핌 (Dr. Hank Pym): 마이클 더글라스가 연기한 캐릭터로, '핌 입자'를 발견하고 앤트맨 슈트를 개발한 과학자입니다. 자신의 기술이 세상을 파괴할 수 있다고 판단하여 이를 비밀로 하고 회사에서 물러납니다. 호프 반 다인 (Hope van Dyne): 에반젤린 릴리가 연기하는 행크 핌의 딸로, 아버지와 함께 크로스의 계획을 막으려 합니다. 대런 크로스 (Darren Cross / Yellowjacket): 코리 스톨이 연기하는 악당으로, 행크 핌의 제자입니다. 자신만의 수축 기술을 개발하려 하며, 이를 군사적 목적으로 사용하려는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루이스 (Luis): 마이클 페나가 연기하는 스캇랭의 친구 및 동료 점포털러로서, 영화에서 많은 유머를 담당합니다. 팩슨 (Paxton): 보비 카나베일이 연기하는 캐릭터로서, 스캇랭의 전처인 매기와 재혼하여 그녀와 딸 카시를 돌보는 경찰관입니다.


국내/해외 평가

'앤트맨'은 전 세계적으로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국내에서도 '앤트맨'은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일부로서, 그 독특한 캐릭터와 스토리텔링 방식이 많은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특히 폴 러드의 매력적인 연기와 영화의 재미있는 허머러스 요소들이 크게 칭찬받았습니다. 해외에서도 '앤트맨'은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로튼 토마토(Rotten Tomatoes)에서는 83%라는 높은 승인 점수를 받으며, 메타크리틱(Metacritic)에서는 100점 만점에 64점을 받았습니다. 영화 비평가들은 '앤트맨'이 그 독특한 주제와 캐릭터 설정, 그리고 재미있는 액션 시퀀스 등으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었다고 평가하였습니다. 그러나 일부 비판가들은 이야기의 예측 가능성과 일부 캐릭터 개발 부족 등에 대해 지적하기도 하였습니다.


마무리

'앤트맨'은 전형적인 스펙터클한 히어로 영화와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우리에게 재미와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그것은 어떻게 보면 작고 보잘 것 없어 보이는 것들도 실제로는 큰 힘을 지닐 수 있음을 보여주며, 때로는 세상을 바꾸기 위해선 거대함보다 미니멀리즘이 필요하다는 교훈을 줍니다. 그래서 저는 '앤트맨'이라는 영화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작은 히어로가 어떻게 세상을 구하는지 함께 본 여러분과 이야기를 나누게 되어 기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좋은 영화로 찾아 뵙겠습니다!

반응형